삼성화재는 ESG 선진화를 위해 다양한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고 있어요

UNEP FI(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me Finance Initiative,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
UNEP FI(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는 국제연합환경계획(UNEP)과 금융부문간의 공공-민간 파트너십(Public-Private Partnership)입니다. 삼성화재는 2010년부터 동참하여 국제사회와 함께 지속가능금융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PSI(Principles for Sustainable Insurance, 지속가능보험원칙)
PSI(지속가능보험원칙)는 보험사의 지속가능경영을 추구하는 국제협약으로, 삼성화재는 2015년 1월 국내 보험사 최초로 가입한 이래 보험산업의 지속가능성 전파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는 전 세계 주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 대응활동을 평가하고 관련 내용의 보고서를 투자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협의회 성격의 기구입니다. 삼성화재는 2010년부터 기관 투자자이자 정보제공자로서 탄소정보 공개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UN SDGs(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발전목표)
UN SDGs(지속가능발전목표)는 모든 국가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정부, 기업, 시민사회 등이 모두 참여하여 달성해야 할 17개의 추진 목표와 169개의 세부목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성화재는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SDGs의 목적 이행을 위하여 당사의 지속가능경영활동과 연계하여 추진할 것 입니다.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기후변화 관련 재무 정보 공개 태스크포스)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 정보 공개 태스크포스)는 FSB(Financial Stability Board, 금융안정위원회)가 설립한 태스크 포스로, 지배구조, 전략, 리스크 관리, 목표·지표 영역을 기준으로 기후변화 관련 정보를 공개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는 2021년 7월 가입하였으며, 권고안에 따른 공시를 시작으로 기후변화 리스크/기회의 비즈니스 통합을 고도화할 계획입니다.

RE100(Renewable Electricity 100%, 재생 에너지 100%)
RE100은 기업의 사용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글로벌 캠페인입니다. 삼성화재는 사업장에 100% 재생 전기를 조달하는 노력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PCAF(Partnership for Carbon Accounting Financial, 탄소회계금융협회)
PCAF(탄소회계금융협회)는 금융기관들의 투자/금융거래로 인한 온실가스 배출량을 측정 및 공개하도록 통일된 탄소회계 표준을 제공하는 이니셔티브로, 삼성화재는 PCAF의 표준에 따라 금융배출량을 산정 및 공개하고 있습니다.

TNFD(Taskforce on Natur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자연 관련 재무 공개 태스크포스)
TNFD(자연 관련 재무 공개 태스크포스)는 생물 다양성을 중시하는 국제 이니셔티브로, 자연 파괴로 인한 자연 자본의 재무적 위험 관리와 정보공개를 추구하며 기업 활동 상의 자연 관련 위험요소를 평가 및 관리하는 체계와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는 2023년 8월 TNFD에 가입하였으며, TNFD 권고사항에 따라 생물 다양성에 관한 자연 자본을 공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