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자부심으로 가득 찬 삼성화재 RC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 보세요.

삼성화재 대전지점
김명순 RC
주부에서 삼성화재 RC가 되다

결혼을 한 후 아이들을 키우며 주부로 지냈습니다. 가족들의 행복을 위해 집안일을 하는 엄마로서의 역할도 즐겁고 보람 있었지만, 정장을 입고 출근하고 자기 일을 멋지게 해내는 언니를 보면 한편으로는 그 모습이 부럽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언니처럼 삼성화재 RC가 되어 나의 일을 해보자는 생각에 교육을 듣게 되었고 일을시작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언니가 일하는 것을 봐왔던 터라 보험과 보험업에 대한 거부감이 적어 편안하게 일을 할 수 있었고, 어느새 저도 당당한 커리어 우먼이 되어 즐겁게 일을 하고 있습니다.

시간 활용이 자유로운 전문직입니다. RC의 가장 큰 장점은 시간 활용이 자유롭다는 것입니다. 바쁠 때는 다른 어떤 직업 못지않게 바쁘지만 스스로 시간을 관리할 수 있어 주부에게 특히 더 좋은 직업입니다. 저는 아이들이 어릴 때 일을 시작했는데 주부였던 엄마가 일을 나가지만 아이들이 엄마의 빈자리를 느끼지 않도록 하기 위해 시간을 잘 활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회사에서 업무를 보다가 아이들의 하교 시간이 되면 잠시 집에 가서 간식 등을 챙겨주었고 졸업, 입학, 소풍 등의 학교 행사도 빠지지 않고 참석했습니다. 이렇게 가정과 일을 병행하며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었던 것은 삼성화재 RC이기에 가능한 것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보람과 성취감이 큰 직업입니다 보험 영업의 본질은 ‘고객’을 많은 위험으로부터 지켜드리는 일입니다.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일이다 보니 일을 하며 얻는 보람과 자부심이 큽니다. 특히 보험을 가입했던 고객이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보상을 받게 되고 감사해 할 때면 보람을 느끼고, 저는 제 일을 한 것뿐인데 한 사람의 인생이 달라지고 한 가정을 지켜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RC라는 직업에 대한 사명감이 더 높아지곤 합니다. 그래서 고객이 어렵고 힘든 일을 겪을 때면 진심을 다해 내 일처럼 도와드리고, 보험 상담을 할 땐 내 가족을 컨설팅 해준다는 생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력한 만큼의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성취감도 높습니다. 일에 대한 보람과 소득이 비례하지 않은 일도 많은데 삼성화재 RC는 내가 일한 만큼 보상을 받아 보람과 소득이 비례하고, 그 돈을 나와 가족을 위해 사용할 수 있어 뿌듯합니다.

삼성화재 RC에 도전해보세요! 2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즐겁게 일을 할 수 있어서 행복하고 감사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건강이 허락하는 한 지금처럼 에너지 넘치게 일을 하고 싶습니다.물론 일을 하면서 힘든 적도 있었는데 그렇게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면 산행을 즐기곤 했습니다. 자신과의 싸움이라는 산행과 영업의 공통점 때문인지 산행을 하며 나만의 시간을 가지고 마인드 컨트롤을 하다 보면 힘들었던 일들이 어느새 하나둘씩 풀려 있었습니다. 보험 영업은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에 쉽게 시작을 하지 못한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보라고 얘기하고 싶습니다. 어떤 일이든 시작할 때는 어려움이 있고 시작해보지 않고는 그 일이 자신과 잘 맞는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이제는 평생 일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평생 직업인 삼성화재 RC가 되어 든든한 노후를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