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Living Care)

앗, 갑자기 손님이 온다고요? 급한 상황일 때 후다닥 청소 하는 법 집 청소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을 때손님이 방문한다는 연락이 오면 난감합니다. 하지만 너무 스트레스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상황별 초간단 청소 팁을 알려드릴게요. 손님이 방문할 때 꼭 청소해야 할 곳은? 첫인상을 좌우하는 현관, 손님이 주로 머무는 거실, 손님이 꼭 들렀다가 가는 욕실은 반드시 청소해야 합니다. 이 세 곳만 깔끔해도 깨끗한 집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시어머니께서 오신다고요? 그렇다면 냉장고 정리는 필수죠! 첫인상을 좌우하는 현관 # 신발 먼저 넣으세요 현관이 신발로 가득 차 있으면 정돈된 느낌을 줄 수 없습니다. 식구 수대로 최소한의 신발만 현관에 놓고 나머지는 신발장으로 쏙쏙. # 현관 바닥 쓸기 현관에는 흙먼지가 떨어져 있기 쉽습니다. 얼른 빗자루로 쓸어내세요. 좀 더 욕심을 부리자면, 물티슈 두어 장 뽑아 쓱쓱 닦아주세요. 오래 머무르는 거실 # 가장 빠른 방법은 밀대 걸레 정전기 부직포나 극세사 걸레를 부착한 밀대로 바닥을 쓱쓱 닦는 것이 가장 빨리 먼지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급한 상황에서는 진공청소기보다 밀대 걸레가 편합니다. # 손님이 앉았을 때 시선 가는 곳 소파에 손님이 앉는다면 소파 등받이나 팔걸이 등에 쌓인 먼지가 눈에 띄기 쉽습니다. 손님의 눈길이 머무는 소파 맞은편에 지저분한 물건은 없는지 반드시 체크하세요.  가장 신경 써야 할 욕실 사실 짧은 시간 안에 욕실을 꼼꼼하게 물청소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손님이 잠시 머물러도 구석구석 시선이 많이 가는 곳이기 때문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세제를 뿌리고 대충 문지른 후 샤워기로 한꺼번에 물을 뿌려보세요. 거울을 반짝반짝하게 닦고, 보송보송한 새 수건을 걸어만 놔도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어요.
  1. ① 변기 안에 세제를 뿌린 후 솔로 문지르세요.
  2. ② 세면대도 세제를 뿌린 후 수세미로 닦으세요.
  3. ③ 거울도 수세미로 문지르세요. 거울에 얼룩이나 물 자국이 있으면 깨끗하다는 인상이 반감됩니다.
  4. ④ 샤워기를 틀어서 변기, 세면대, 거울에 물을 뿌립니다.
  5. ⑤ 스퀴지를 사용해 거울, 세면대, 선반의 물기를 싹 밀어냅니다. 걸레로 문지르면 오히려 얼룩이 심해지지만, 스퀴지는 물기를 확실히 제거해줘요.
  6. ⑥ 배수구의 머리카락을 치우세요.
  7. ⑦ 걸레로 바닥을 닦아 물기를 제거하세요.
  8. ⑧ 마지막으로 새 수건으로 교체하면 욕실 청소 끝~
스피드 청소법, 매일 활용하세요

손님이 오지 않더라도 스피디하게 청소하는 팁은 매우 유용합니다. 청소는 몰아서 한꺼번에 하기보다 매일 꾸준히 조금씩 정리하는 게 효율적이니까요. 아침마다 이를 닦으면서 한 손으로 욕실 거울을 닦고, 외출하기 전 후닥닥 현관을 정리하는 등 초간단 청소법으로 집을 깨끗하게 유지하세요.

Written by. 삼성화재 본 콘텐츠의 무단 발췌 및 편집을 금지합니다.

당신을 위한 라이프케어

당신을 위한 라이프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