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 이야기

성공의 자부심으로 가득 찬 삼성화재 RC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 보세요.

삼성화재 마두지점 양수미 RC | 보험의 가치를 전하는 삼성화재 RC
결혼을 한 후 주부로 지내던 저는 남편의 사업이 기울면서 무슨 일이든 해야겠다는 생각에 은행 계약직으로 일을
							시작했습니다. 정해진 월급만 받다 보니 돈을 모으는 것이 어려웠고 당시 2살, 4살이던 아이들에게 신경 쓰는 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삼성화재 RC는 노력만 하면 높은 수익을 낼 수 있고 시간 활용도 가능하다는 장점을 듣고 RC에 관심이 생겨 교육을 듣게 되었습니다. 교육을 들으며 RC는 고객을 위험으로부터 지켜주는 일이고 일상생활 속에서 보험의 중요성이 크게 와 닿아 고객에게 ‘보험의 진정한 가치를 전하는 보험전도사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했고, RC로서 사명감을 갖고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시간 활용이 자유로운 전문직입니다 - 삼성화재 RC는 스스로 시간을 계획하고 조절할 수 있어 자녀가 있는 주부에게 더없이 좋은 직업입니다. 아이들이 초등학생이 되었는데 요즘 겨울 방학기간이라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의 점심시간이 되면 집에 가서 밥을 챙겨주고 학원을 보낸 후 다시 회사에 돌아와 일을 하며, 일하는 엄마의 빈자리가 느껴지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또한 RC는 단순히 보험을 판매하는 직업이 아닌 고객의 재무구조를 분석하고 리스크를 관리하는 전문직입니다.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병을 가지고 생활하는 기간이 늘어나고, 은퇴 후 생활도 중요해지면서 보험업의 가치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 계속해서 공부를 하며 지식을 쌓고 사회 트렌드를 따라가며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보험뿐만 아니라 노무 등 다방면에 관심을 가져서 좀 더 넓은 범위에서 고객에게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보람있는 직업 - 누구나 보험 하나씩은 가입해 있는데 내가 가입한 보험이 어떤 보장을 해주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고객들을 만나면 우선 기 계약된 증권을 받아 분석을 하는 것으로 보험 설계를 시작합니다. 가입되어 있는 보험의 담보, 보험료, 만기 연도 등을 고객이 알기 쉽게 정리해서 설명해드리고 부족하거나 중복으로 내고 있는 부분 등을 최소한의 비용으로 폭 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해 드리면 크게 만족해 하시곤 합니다. 고소득을 위해 일을 시작했지만 일을 하면 할수록 보험의 중요성과 가치를 깨닫게 되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보람을 느끼며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보험 카페를 운영해서 사람들이 자유롭게 드나들며 편안히 커피를 마시고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보험에 대해 쉽고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