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 이야기

성공의 자부심으로 가득 찬 삼성화재 RC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 보세요.

삼성화재 강서CS지점 여점주 RC - 주부에서 삼성화재 RC가 되다
친하게 지내던 친구가 남편의 사업이 어려워져 일자리를 알아보던 중 지인이 보험영업을 추천했다며 같이 삼성화재 교육을 들어보지 않겠냐고 제안을 해왔습니다. 저도 주부로 지내면서 일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던 터라 이 기회에 용기를 내서 도전해보자는 마음으로 교육을 듣게 되었고, 친구 따라 강남 간다는 속담처럼 우연히 RC가 되었지만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이 즐거워 계속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낯선 사람과 이야기를 하고 보험을 알리는 것이 부담이 돼서 포기할까 생각을 한 적도 있지만 교육받은 대로 실천하다 보니 어려운 문제들이 해결되었고, 그런 과정을 통해 성장하는 제 모습을 발견할 때면 보람을 느끼고 더 열심히 일하게 됩니다.
스스로 시간을 관리하며 노력한 만큼 소득을 얻는 전문직 - RC는 누구에게나 추천해주고 싶은 직업이지만 특히 주부에게 더천해주고 싶은 직업입니다. 먼저, 스스로 시간을 관리하며 일을 할 수 있어 시간 활용이 자유롭습니다. 자신이 스케줄을 관리하는 만큼 아이의 학교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고, 하교 시간에 맞춰 간식을 해주거나 가족이 아플 때 간호를 해주는 등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또한 일을 하면 한 만큼 소득으로 이어져 성취감이 높습니다. 주부로 지내다 일을 하려고 하면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고, 일을 한다고 해도 소득이 높지 않은데 자신이 노력만 한다면 고소득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버는 만큼 나와 우리 가족의 생활에 투자하고 여유롭게 지내자는 생각으로 1년에 2번 부부동반 해외여행 가기를 목표로 세웠는데 RC를 시작한 지 11년이 지난 지금까지 매년 실천하고 있습니다. 지금처럼 여유롭게 생활하는 것이 삼성화재 RC이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삼성화재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즐겁게 일을 하고 싶습니다.
보험의 진정한 가치를 전하는 보람 있는 직업 - 어느날 보험을 가입한 지 1년 정도 지난 고객이 보험의 중요성은 잘 알고 있지만 형편이 어려워져 보험금을 내는 것이 부담이 된다며 이야기를 해왔습니다. 고객의 사정을 듣고 난 후 이렇게 실효가 되면 나중에 정말 큰 일이 생겼을 때 더 힘들어질 것 같다는 생각에 대신 보험금을 내드렸는데 한 달 후 고객이 뇌출혈로 쓰러졌고 결국 돌아가셨습니다. 저는 남은 가족들이 보상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렸고, 가족들은 너무 큰 도움이 되었다고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을 소개해주시곤 합니다. 저는 제 일을 한 것뿐인데 이렇게 고객에게 진정 어린 감사 인사를 들을 때면 사명감이 더 커지고 계속해서 보험의 진정한 가치를 전하며 고객에게 도움을 주는 RC가 돼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삼성화재 RC, 망설이고 있다면 도전하세요! - RC는 영업이라서 힘들 것이라는 걱정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다양한 사람을 만나면서 인간관계를 넓힐 수 있고, 새로운 일을 계속 도전하기 때문에 성취감도 큰 직업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가진 잠재력이 얼마만큼인지 모르기 때문에 RC가 되기를 망설이다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 역시 주부로 지낼 때는 제가 이렇게 즐겁게 일을 하며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하리라고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망설이는 시간에 빨리 도전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일을 하다 보면 잠재된 자신의 능력과 장점을 찾을 수 있고 점점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도 느낄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사람은 한계가 없지만 부정적인 사람은 한 게 없다’라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나는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RC에 도전해 앞으로의 시간을 희망으로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